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중기Pick] 인생 이모작 고민 해결사 '성인 교육시장' 열기 후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반기 성인교육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성인교육 전문업계가 100시대를 준비하는 인생 이모작(투잡) 직장인을 잡기 위해 눈에 띌만한 교육 과정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나섰기 때문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성인교육 전문기업 에듀윌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행정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 여름휴가 후 미래 보장형 직업 찾기로 고민에 빠진 직장인의 해결사로 나선다.
아주경제

공인중개사 합격자모임인 ‘동문회’ 회원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공인중개사 ‘평생회원반’-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강의

우선 에듀윌은 지난해 최대 합격자 수 최고기록 공식인증을 받은 ‘공인중개사’의 교육을 위해 ‘평생회원반’ 과정을 전면에 내걸었다. ‘평생회원반’은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여기에 전국 7곳에 오프라인 학원을 운영 중인 에듀윌만의 강점을 합쳐, 수험생들이 온·오프라인 강의를 오가며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동문회’를 앞세워 직장인을 돕는다. 에듀윌은 동문회 사무국을 설립, 직접 합격자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있다. 공인중개사는 정보가 생명인 만큼, 에듀윌 합격생으로 구성된 전국 합격자들이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을 알선하면서 서로의 미래에 힘을 보태고 있다.

◆ 주택관리사 ‘2019 합격완성반’- 시기에 맞춘 최적화 교육과정

인생 이모작을 위해 직장인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주택관리사’ 교육을 위해선 ‘2019 합격완성반’을 가동한다. 이 과정을 신청하면 2019년 시행되는 주택관리사 시험일까지 무제한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특히 2017년,2018년은 ‘국토교통부의 장기 주택종합계획(2013~2022년)’에 의해 아파트 입주물량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로 주택관리사의 일자리가 많아진다는 점, 또한 2020년부터 상태평가로 바뀌면서 난이도가 높아져 2019년까지 합격하는 것이 유리한다는 점 등이 존재하는 만큼, ‘2019 합격완성반’은 이 시기에 최적화된 교육과정이란 평가다.

◆ 행정사 ‘환급+연장합격반’- 불합격시 1년 연장, 최근 관심 급부상

최근 행정업무가 고도화·전문화되면서 전망이 밝아지고 있는 ‘행정사’에 대한 공부 돕기에는 ‘2018 환급+교육반’이 운영된다. 이 교육은 행정사 시험에 합격시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불합격시 수강기간을 1년 연장해주는 과정이다. 커리큘럼은 수험생들이 자연스럽게 4회독을 할 수 있도록 구성, 학업의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행정사는 자격 제한이 없고, 60세 이후에도 활동 가능한 평생직업에 3000여건의 행정기관 업무대행 등으로 아는 사람만 안다는 유망 자격증이다.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나 법무사 등 겸업을 하면 수익을 배가시킬 수 있다는 점에 최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송창범 기자 kja33@ajunews.com

송창범 kja3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