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EPL 리뷰] '웰백 멀티골' 아스널, 본머스에 3-0 완승...홈 2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아스널이 본머스를 상대로 승리하며 개막 후 홈에서 2연승을 이어갔다. 멀티골을 터뜨린 웰백의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아스널은 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스널은 안방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면서 상위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아스널은 3-4-2-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라카제트가 원톱 공격수로 선발출전했고, 웰백과 외질이 그 뒤에서 공격을 도왔다. 이에 맞서 본머스는 3-5-2 포메이션을 기본 틀로, 데포와 킹이 공격의 선봉장에 섰다.

아스널이 일찌감치 포문을 열었다. 콜라시나치가 측면 돌파 후 문전으로 공을 연결했고, 웰백이 골로 마무리하면서 전반 6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린 것이다. 기세가 오른 아스널은 공격을 주도하며 본머스를 괴롭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추가골이 터졌다. 아스널은 전반 27분 웰백의 패스를 받은 라카제트가 곧바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본머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본머스는 전반 37분 밍스의 백패스를 받는 과정에서 베고비치 골키퍼가 공을 놓치면서 아찔한 순간을 맞기도 했다. 실마리를 찾지 못하자 본머스는 곧바로 프레이저를 빼고 아이브를 투입하며 일찌감치 변화를 줬다.

후반 초반 아스널이 추가골을 터뜨리며 멀찌감치 달아났다. 후반 5분 상대로부터 공을 빼앗은 뒤 웰백이 깔끔한 마무리 슈팅으로 멀티골을 기록한 것이다. 아스널은 후반 29분 산체스와 지루를 동시에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그러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경기는 3-0의 스코어로 마무리됐다.

[경기 결과]

아스널 (3): 웰백(전반 6분, 후반 5분) 라카제트(전반 28분)

본머스 (0)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