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제천소식]‘용두달빛 운동 교실’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 ‘용두달빛 운동 교실’ 운영

충북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용두달빛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야간운동 교실을 운영해 47회에 걸쳐 2256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음에 따라 하반기에도 운영한다.

하반기 교실은 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운영한다.

장소는 용두동 하소생활체육공원이며, 최종회 운동 후 평가를 통해 체지방률이 높거나 운동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참여자는 11월 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해 용두동행정복지센터 용두아트홀에서 운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1시간 동안 근력 운동 30분, 유산소 운동 30분으로 진행한다.

◇제천문화원, 말하는 전시회 ‘의병복식전’ 개최

제천문화원(원장 이해권)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제천시민회관 1·2전시실에서 ‘6회 제천문화원 의병복식 전시회’를 개최한다.

제천시와 국가보훈처 충북북부보훈지청이 지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백의민족 역사의 옷을 입다’를 주제로 삼색으로 전시한다.

1전시 ‘의병 옷으로 말하다’는 2016년 문화재청 등록문화재로 지정된 의암 류인석 선생의 심의를 그대로 복원해 전시하고, 당시 외국인 기자가 찍은 의병의 모습과 생활상 사진을 전시한다.

2전시 ‘전통복식의 아름다움과 기품’은 오랜 세월 묻혀있던 조선시대 궁중 예복과 혼례복 출토 복식을 우리나라 전통기능장의 작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3전시 ‘화동 때때옷 나들이’는 조선시대 어린이의 옷을 선보여 과거 복식에 숨어있는 비밀과 과학을 찾아 볼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의병 포토존, 오방색 조각보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제천한방엑스포, D-30 기념 이벤트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 D-30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엑스포홍보 동영상 속 홍보포스터를 캡처해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모바일상품권과 엑스포 초대권(2장)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엑스포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이나 SNS 이벤트 글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일원에서 ‘한방의 재창조-한방 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열린다.

sklee@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