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무안군, 중년건강클럽 신체 활동 발표회 호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중년건강클럽 신체활동 발표회/제공=무안군



무안/아시아투데이 양수녕 기자 = 전남 무안군 연꽃축제 기간 중 지난 15일 화산백력지 주 무대에서 ‘중년건강클럽 신체 활동 발표회’가 열려 주민과 관광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줌바 댄스, 라인 댄스, 요가, 건강체조 등 중년 대상 건강클럽 프로그램 참가자들이다. 발표회에는 8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발표 결과 ‘무안119골든팀’이 으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발표에 참가한 중년여성은 “중년건강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체력이 증진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면서 “무대에서의 공연이 떨리고 긴장되었지만 돈독한 팀워크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부대행사인 금연·절주, 비만, 구강, 심뇌혈관 등 건강생활실천 체험·홍보관에서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 CO측정과 1:1 금연상담, 보조제를 지원하여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했다.

폐활량 측정, 가상음주체험,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 잇솔질 교습, 자기혈관 숫자알기, 혈당·혈압 등의 다양한 체험의 장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중년층의 건강관리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 준비를 위한 기초가 될 것”이라며 “중년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