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김제소식]국립종자원 감자 보급종 신청·접수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제=뉴시스】고석중 기자 = ◇김제농업기술센터, 28일까지 감자 보급종 신청하세요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춘기)는 강원도 감자종자진흥원에서 생산하고 국립종자원에서 보급하는 감자 보급종자에 대해 오는 28일까지 신청·접수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공급할 품종은 수미 품종이고 내년도에는 서홍·하령 품종을 공급할 예정이다.

보급종 공급단위는 20㎏(상자)로 공급하며 상자당 공급가격은 3만680원으로 2016년산 가격으로 동결할 예정이다.

공급시기는 10월 11일부터 한달간 이뤄질 예정으로 읍면동사무소에서 접수신청을 받고 지역농협을 통해 신청농가에 공급한다.

보급종은 엄격한 종자검사와 품질관리를 거쳐 엄선된 우량종자로 고품질 감자를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제시, 18~31일 '2017년 전북사회조사' 실시

김제시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2017년 전북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조사는 시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시대적 변화에 따른 의식형태 변화상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그에 맞는 사회지표를 생성하고자 추진됐다.

또 사회변화를 읽을 수 있는 질 높은 통계를 생산해 정책 결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조사는 방문 면접조사로 통계청에서 표본으로 추출해 선정된 관내 일천가구를 대상으로 사전에 조사지침 교육을 받은 조사원이 직접 각 가구를 방문하고 면담을 실시해 조사표를 작성한다.

조사항목은 교육, 보건의료, 주거와 교통 등 7개 분야 총 50문항으로 구성되고 조사결과는 올해 12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작성의 목적에만 활용이 되고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절대비밀이 보장된다.

◇김제 백구면, 결식아동 제로화 방학 급식 실태 조사

김제시 백구면(면장 최니호)이 저소득층 아동들의 여름방학중 급식(부식) 배달 실태를 점검하는 등 결식아동 제로(zero)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백구면은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저소득가정 48세대 72명에 대해 가정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아동급식 지원계획에 따른 적절한 품목이 지급되었는지 여부와 배송된 식품의 유통기한 및 위생 상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배송된 식품의 보관법과 조리법 등을 안내하여 아동들이 급식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해 급식지원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높였으며 상담을 통해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백구면은 식사를 거르는 아동이 없도록 결식우려아동 발굴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k99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