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관광명소 인근 아파트 인기 ‘高高’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주요 관광지의 꾸준한 관광객 증가가 해당 지역의 경제활성화는 물론 주택시장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관광객 증가는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지역 내 관광종사자도 증가시켜 그에 따른 주택공급도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부산, 포항, 속초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에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연간 2천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국내 대표 관광지 부산 해운대는 관광 수요와 외국인 수요가 많으며 개발 호재도 풍부해 부동산 경기가 활황세를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올해 부산 공시지가 상승률은 10.52%로 전국 18개 시·도 중 상승률이 다섯 손가락 안에 들었으며 부산의 청약경쟁률 역시 매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업계 전문가는 "관광지 인근에 공급되는 주거단지는 자연을 벗삼아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고 풍부한 임대수요까지 갖추고 있다”며 “실 거주는 물론 노후 투자가치까지 인정받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이러한 분위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명소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대표 관광지 포항에 분양 중인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포항의 명소 영일대해수욕장을 거실에서 조망 가능(일부세대)하며 50만여㎡ 규모의 환호공원도 차량 8분 거리(네이버 지도 기준)에 위치한다.

특히 지난 5월 환호공원 전망대와 포항여객선터미널을 잇는 포항시의 해상 케이블카 추진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환호공원을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 활성화도 기대된다. 이 사업은 오는 8월 실시 계획 인가를 거쳐 내년 4월 착공, 2019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국내 네 번째 해상 케이블카로 이름을 올리는 만큼 인근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포항의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두호동은 포항 북부권역의 주거 중심 지역으로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 다양한 환경을 갖춘 만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이 이용이 수월하다.

포항을 대표하는 영일만 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항제철(포스코)와 접근성이 용이하며 영일신항만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라 예정되어 있어 배후주거지역으로서 미래가치도 높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의 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으며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다. 이 단지는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전체 면적의 약 35%가 조경시설로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제주풍의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비오토피아 정원과 센트럴 가든을 비롯해 총림으로 이뤄진 숲 속 정원, 쌈지쉼터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했다.

이러한 친환경 공원형 설계로 지난 19일 국내 친환경건설산업분야의 우수 사례와 기술을 선정, 시상하는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린 15개 건설사 중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생태연못이 있는 비오토피아 정원을 비롯한 단지 내 특화 조경시설을 높게 평가 받았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특화설계도 갖췄다. 이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는 물론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1군 건설사인 SK건설과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만큼 모던한 감각의 내부 인테리어와 마감재 등이 적용된다. 또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복도 팬트리(전용 74㎡A타입), 알파룸(전용 84㎡A타입)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어린이집,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경로당이 들어설 예정으로 운동, 취미 활동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 홈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무인경비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 스마트 주거 환경도 갖췄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중도금 무이자(분양가 60%)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