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안랩·한전KDN·삼성웰스토리 등 하반기 공채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월 마지막주 공채 소식 ·사진=인크루트

많은 대기업들은 "일자리를 늘리겠다"고 선언하며 하반기 채용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 가운데 ㈜안랩, 한전KDN㈜, 삼성웰스토리 등 일부 기업들은 하반기 공채를 미리 진행하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공고가 나온 하반기 채용소식을 28일 정리햇다.

㈜안랩은 올 하반기 채용형 인턴을 오는 31일가지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기술지원, 보안컨설팅, 보안관제 부문이다. 모집은 학력, 전공, 공인어학점수 등의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형식으로 진행된다. 과거 경험과 자기 개발을 통해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직무 지식을 갖춘 사람을 선발한다. 인턴 근무 기간은 4개월이며, 전환 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 가능하다.

한전KDN㈜도 하반기 채용형 인턴을 오는 8월4일까지 모집한다. 사무, 전산, 통신·전기, 정보보호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지원자들은 TOEIC 700점, TEPS 555점 이상 등 공인어학성적이 있어야 한다. 사무 분야를 제외한 전산, 통신·전기, 정보보호 분야는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한다. 국어능력시험 자격증,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자격증 등을 소지한 사람은 우대한다. 인턴 근무 기간은 2개월이다.

삼성웰스토리는 하반기 4급 신입 영양사와 조리사의 지원을 다음달 4일까지 기다린다. 영양사의 응시 자격은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전문학사 이상의 식품영양학 관련 전공자로 1개 이상의 조리 기능사 자격이 필요하다. 조리사의 경우 전문학사 이상의 조리 관련 전공자로 역시 1개 이상의 조리 기능사 자격이 요구된다. 영양사·위생사 또는 기타 식음관련 자격을 갖춘 자는 우대하며, 외국어 구사능력 우수자 또한 가점을 받는다.

㈜에스티아이에서 하반기 부문별 신입·경력사원을 다음달 6일까지 공개 채용한다. 모집은 경영지원, 반도체장비-기술영업, 반도체장비-설계, 반도체장비-C·S, 안전관리 총 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반도체장비-C·S 부문은 관련 업무 경력 3년 이상인 자만 지원 가능하나, 이를 제외한 나머지 4개 부문은 신입과 경력사원 모두 지원 가능하다.

㈜씨제이(CJ) 헬로비전에서 부문별 지역인재(신입)를 채용한다. 모집은 광고영업, 방송인터넷영업, 빌링, 시스템운용(전송망관리), 영업지원, 정보보호(보안) 총 6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빌링, 영업지원, 정보보호(보안) 부문은 서울지역 근무이며, 광고영업 등 나머지 3개 분야는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전문대졸 이상의 병역필 또는 면제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분야별 해당지역 연고자는 우대하며, 방송인터넷영업과 영업지원을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관련전공자의 경우 선발과정에서 가점을 받는다. 오는 8월 7일(월)까지 ㈜씨제이헬로비전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채용 규모 확대 주문이 강한 이번 하반기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긍정적인 시그널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입사지원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필승하는 시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