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SK하이닉스 청주공장 증설…바로 앞자리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SK하이닉스의 청주공장(M15) 신축공사가 착공을 앞두고 있어 청주일대 부동산 시장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충북 청주 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 내 반도체 생산라인을 증설하는 M15프로젝트는 오는 2025년까지 설비비등을 포함, 약 15조5000억 원의 투자가 이뤄질 에정이다. 특히 이번 8월 착공에 들어서는 반도체 공장건물과 클린룸 신축공사에만 2조2000억 원이 투자된다.

업계에서는 SK하이닉스의 대대적인 투자유치가 호재로 작용하면서 청주 일대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는 분석이다. 일자리가 생기고 인구가 유입되면서 직장과 가까운 배후주거지에 거주지를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충북발전연구원이 발표한 ‘SK하이닉스 투자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에 따르면 공장 건설로 발생되는 지역 내 생산유발효과는 48조4000억원, 부가가치는 14조4000억원에 달하며, 11만4000명의 고용 유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상황이 이렇자 청주 내 산업단지 인근 단지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114자료를 보면 청주일반산업단지, 청주 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밀집한 충북 청주시 흥덕구 일대의 아파트는 지난 1년(2016년 6월~2017년 6월)간 총 2536건의 매매거래가 이뤄졌다. 이는 청주 전체 아파트 거래(6208건)의 40.85%를 차지하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SK하이닉스의 공장신축이 순항을 보이고 있어 청주 산업단지 인근의 수혜단지를 중심으로 한동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다”며 “특히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경우 1~2인 가구가 많아 소형 주거형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에 투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인근 오피스텔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SK하이닉스 공장 착공의 수혜를 누리는 대표적인 단지로 롯데건설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288-62번지에서 분양중에 있는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 오피스텔을 들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면적 28~53㎡ 총 527실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맞은편 청주 SK하이닉스 공장, LG화학, SK이노베이션, SPC삼립 등 다수의 기업들이 포진돼있는 청주 일반산업단지와 단지 북측,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 IC, 가로수로 등이 인접해 도로망 진출입이 수월하다.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고 KTX오송역과 청주국제공항이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북쪽으로 솔밭공원이 위치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이밖에 크고 작은 여러 근린공원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산책, 조깅 등의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인근 교육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는 인근으로 대형유통시설들이 밀집돼 있는 만큼 교통·편의·문화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충북 최대규모의 백화점인 현대백화점과 상업·업무·교육·문화 등의 다양한 시설들로 조성된 지웰시티몰1∙2차 등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CGV 등도 가까워 편리하게 쇼핑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농지구 롯데캐슬 시티’의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진재로 131(복대동288-66)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