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초 건축상’ 공모... 8월14일까지 서초구 소재 건축물 대상 작품 모집, 우수작품 총 4점 선정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초의 건축문화와 건축기술 발전에 기여한 고품격·친환경 우수건축물을 발굴, 더욱 품격있는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대상은 작품접수일 기준으로 사용승인된 서초구 소재 모든 건축물이며, 오는 8월14일까지 작품 접수 받는다.
제출된 작품은 8월 말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과 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우수 건축물 4점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4개 작품은 오는 9월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열리는 '2017 서리풀 골목 페스티벌’중 시상할 예정이며, 서초구 건축사회에서 9월 18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서초 건축문화제’와 병행해 전시회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 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울러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패와 함께 건물에 부착할 수 있는 기념동판을 수여한다.
또 설계자는 건축위원회 위촉 시 우대, 소규모 공공건축물 설계 수의계약 시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서초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및 배너존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건축과(☎ 2155-6835)에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축에 대한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지역의 품격을 높이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공모에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