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장수군, 중·고등학생 178명 대상 장수학당 개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장수군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하계 장수 꿈의학당과 장수학당을 개강하고 있다.(장수군제공)2017.7.24/뉴스1©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수=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장수군 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용득)은 24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하계 ‘장수 꿈의학당’과 ‘장수학당’이 개강했다고 밝혔다.

‘장수꿈의학당’과 ‘장수학당’은 지역으뜸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178명이 참여한다.

장수꿈의학당은 8월8일, 장수학당은 8월9일까지다.

‘장수 꿈의학당’은 장수중학교(교장 김종권)를 거점으로 5개 중학교 78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국어·영어·수학, 독서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장수학당’은 장수고등학교(교장 노상근)를 거점으로 3개 고등학교 10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기숙형으로 운영되며, 우수교사 및 외부 유명 강사진이 국어·영어·수학·사탐·과탐 과목에 대한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야간특강(Q&A) 및 전공연계 디딤돌 특강, 최상위권 학생 주말 심화학습, 자기소개서·구술심층면접 특강, 입시설명회, 진학컨설팅 등 대입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최용득 이사장은 “장수학당과 장수 꿈의학당이 장수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부모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인재육성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시 못지 않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여건을 개선하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dg2066@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