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에이든보컬스튜디오 지정병원 협약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음성과학 전문연구소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대표 이정원)와 음성치료 전문 프라나이비인후과(원장 안철민)는 최근 보컬 트레이닝 전문 아카데미 에이든보컬스튜디오(대표 AIDEN LEE)의 지정협력병원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연구진과 프라나이비인후과의 전문 진료진으로 구성된 연구팀을 구성, 교육생들의 음성 건강을 유지하는 ‘지정협력병원’ 역할을 담당한다. 더불어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V1-음성관리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교육생들의 음성 데이터를 관리, 에이든보컬스튜디오에 특화된 음성관리프로그램 및 음성치료 프로토콜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이든보컬스튜디오 에이든 대표는 음성학을 정립한 세계적인 음성학자 Ingo Titze(잉고 티체)가 소속된 ‘Vocology in Practice’ 협회의 정식 코치로 활동 중에 있다. 기존 보컬 트레이닝 스튜디오와 달리 획일화된 보컬레슨 플랜에서 벗어나 음성과학을 기초로 개개인의 성대상태와 트레이닝 목적에 따른 맞춤솔루션을 제공하며 교육하고 있다

에이든보컬스튜디오 관계자는 “목소리는 일반적인 악기와 다르게 교체가 불가능한 악기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가수의 발성 및 테크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에이든보컬스튜디오의 노하우와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의 전문지식을 합쳐 향후 가수의 목소리 개발 및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연구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리원음성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성대결절이나 성대폴립, 후두염 등 다양한 성대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보컬 교육생들은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음성 교육컨텐츠를 개발하여 보컬 교육생을 비롯해 음성을 많이 사용하는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