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李총리 "추경안 국회 통과 감사..차질없이 집행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한 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차질없는 추경예산 집행을 약속했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어 조금전 정부로 이송돼 왔다”며 “주말과 야간에도 쉬지 않고 심사해 주시고 추경안을 통과시켜 주신 국회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 심의과정에서 지적된 사항이나 정부가 약속한 사항은 집행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국무위원들에게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번 추경은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보호에 중점을 두어 편성됐고, 그렇게 국회를 통과했다”며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는 조기 배정계획에 따라 추경이 제때에 집행이 되고, 본래의 취지에 맞게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보호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계속 집행하고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예산이 집행되는 과정에서는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방자치단체도 추경이 신속히 편성되고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총리는 이어 “이번 국회심의과정에서 새롭게 예산이 반영된 평창동계올림픽 지원, 항구적 가뭄대책, AI(조류 인플루엔자) 대책 같은 사업도 차질없이 집행되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