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피젯스피너’ ‘서큘레이터’…옥션, 잇 아이템 7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개인 취향 및 취미활동 관련 상품 인기

생활편의 높여주는 가전, 식품군도 주목

이데일리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2017년 상반기 잇(IT) 아이템’을 공개했다.

옥션은 판매 증가율과 카테고리 매니저(CM)들의 의견을 종합해 가전부터 패션·식품·게임에 이르기까지 올해 상반기 새롭게 떠오른 총 7개의 히트상품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올해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는 ‘피젯스피너’가 선정됐다. 해외 유튜브와 SNS를 통해 주목받으며 세계적인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한 피젯스피너는 국내에서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옥션에서는 올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0배(1만4963%) 이상 급증했다.

인기 게임 ‘철권7’도 잇 아이템에 선정됐다. 철권7은 예약 판매 시작과 동시에 준비했던 ‘한정판’ 제품 2000개가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반려동물을 통해 일상 속 힐링과 안정감을 느끼는 펫팸족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고양이 관련 상품이 주목을 받았다. 특히 고양이를 위한 간식이 큰 인기를 얻으며 건어물·육포(130%), 파우치제품(107%) 모두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른 폭염으로 여름 계절가전 구입 시기가 앞당겨지며 냉방효율이 뛰어난 세컨드 여름가전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올해는 냉기 순환 기능을 내세운 ‘에어서큘레이터’가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지난해와 비교하여 같은 기간 에어서큘레이터 판매량은 25배(2452%)나 급증했다.

빨라진 여름으로 인해 이전보다 한층 더 과감한 패션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도 늘었다. 특히 패션 품목에서는 고가의 의류나 신발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성을 살리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헤어액세서리’가 상반기 패션 트렌드를 주도했다. 손수건이나 작은 사이즈의 스카프를 묶어 머리띠처럼 사용하는 ‘반다나’ 등 헤어밴드는 전년 대비 50% 이상 판매가 늘었다.

쿡방, 먹방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며 올해 상반기 주방가전, 신선식품 등 관련 상품들의 인기도 지속됐다. 쿠킹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는 전년 대비 6배(500%) 이상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상반기 잇 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온라인몰이 신선식품 등 먹거리의 주 소비 채널로 급부상하면서 쿡방에 소개된 인기 요리의 레시피를 담아 상품으로 구성한 쿠킹박스의 인기도 높았다. 7탄 ‘버섯치즈브레드’와 11탄 ‘간장전골떡볶이’가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얻으며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현재는 17탄 ‘계반(닭고기 영양밥)’을 판매 중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