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아우디 TT를 더욱 강렬하게, 아우디 스포츠가 제작한 TT 전용 퍼포먼스 파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아우디 스포트 GmbH가 아우디 TT 시리즈를 위한 퍼포먼스 파츠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TT 시리즈의 퍼포먼스 파츠는 TT를 시작으로 TTS 및 TT RS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부품들로 아우디가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얻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부품들이다.

TT 시리즈를 위한 퍼포먼스 파츠는 서스펜션 및 브레이크 시스템이 중심이 되는 서스펜션 부분과 배기 시스템 그리고 외장과 내장 파츠로 나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하체 부분에서는 2-웨이, 혹은 3-웨이 타입의 코일 오버 서스펜션이 마련되어 일반 도로는 물론이고 서킷에서도 뛰어난 반응과 움직임을 완성한다. 여기에 고성능 스포츠 브레이크 및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마련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배기 시스템은 유명 브랜드이자 아우디 모터스포츠의 중요한 파트너인 ‘아크라포빅’이 제작한 첨단의 티타늄 초경량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이 준비된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외장으로는 TT 시리즈의 강렬한 존재감을 더욱 강조한 에어로 파츠들이 대거 포진한다. 프론트 스플리터와 카나드를 시작으로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 및 리어 윙 스포일러 그리고 20인치 전용 휠 또한 함께 마련됐다.

실내 공간에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스포츠 컨투어 스티어링 휠이 자리한다. 이 스티어링 휠은 알칸타라로 구성되어 스포츠 드라이빙 시에 더욱 견고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한편 2열 시트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장착 가능한 스트럿 크로스 브레이스도 마련되어 더욱 뛰어난 주행 성능을 추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우디 스포트의 스테판 윙켈만 전무 이사는 “레이스카 및 레이스 대회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아우디 스포트 퍼포먼스 파츠는 아우디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것”이라며 많은 기대감을 밝혔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