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가을학기’ 회원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일부터 일제히 문화센터 회원 모집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운영 예정

이데일리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가 20일부터 일제히 2017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모집한다. 이들 마트의 가을 학기 강좌는 9월1일부터 시작해 11월30일까지 운영한다.

먼저 이마트는 ‘가족과 로봇, 미래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국민적 관심사인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특강을 선보인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 방법을 걱정하는 엄마들을 위해 ‘어떻게 생각의 힘을 키울 것인가’를 테마로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스크래치 특강과 ‘미술 융합’, ‘수리 융합’ 과 같은 창의융합 강좌를 개설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학기에는 6만여 개의 다양한 테마강좌가 진행되며 특히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서, 건강, 공예 등 가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동화 구연, 동화 속 요리 만들기, 동화를 통한 과학공부, 엄마의 그림책 읽기 노하우 등 다양한 놀이와 학습을 책과 연계시킨 ‘독서 페스티벌’ 강좌 800여 개를 마련했다.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는 한편 오감을 활용한 능동적인 학습능력도 키워준다는 취지다.

온 가족 건강 관리를 돕는 강좌 100여 개도 신설했다. 댄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필라댄스’, 발레와 근력운동을 결합한 ‘발레핏 트레이닝 강좌’, ‘SNPE 체형교정 요가’ 등 건강 강좌를 비롯해 ‘디톡스 주스 레시피’, ‘피지 밸런스 비누 만들기’ 등 우리 몸의 바디버든을 줄일 수 있는 바디 디자인 강좌가 있다.

롯데마트 ‘우리 아이 미래 가꾸기’라는 주제로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되며 점포별 400~600개 가량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대표적으로 4남매를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보낸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박경이 소장이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좌와, 사교육 없이 영어를 우리말처럼 말하는 영어신동을 키운 ‘기적의 육아연구소’ 이성원 소장이 영어 교육 비법 등을 전하는 강좌를 준비했다.

또한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고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인 ‘재능 발굴단 프로그램’을 선보여 ‘로스쿨 법정 체험하기’, ‘119구조대 및 항공사 체험하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