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지식서비스 분야 유망 청년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경진대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식서비스 분야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우수 아이템을 발굴하고 유망 스타트업 질적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수출 기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2017 지식서비스 유망 청년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산업통산자원부와 NIPA가 주최,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NCIA)가 운영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기업의 글로벌 성장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지식서비스산업 전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경진대회는 8월 8일까지 참가모집을 진행하며, 예선에서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된 20팀 중 11월 개최되는 본선 발표심사에서 최종 시상팀이 결정된다.

본선진출 20팀에게는 해외진출과 관련한 법제도 및 글로벌 트렌드, 영업 마케팅 등 맞춤형 교육캠프 참여와 함께 해외 진출 실무 전문가의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이 중 상위 3팀에게는 투자피칭행사에 참여하여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세계의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모이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핀란드 ‘SLUSH 2017’ 참관을 지원한다.

대회시상은 대상 1팀에게 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1팀에게 상금 200만 원, 우수상 1팀에게 상금 100만 원의 시상금과 NIPA 원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IT 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진대회 진행자인 심규병 해커톤 에반젤리스트는 “그동안 많은 스타트업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해 봤지만, 이번 행사는 글로벌 향 ‘지식서비스산업’ 분야라 여느 행사와는 다르다”며, “세계 시장에 진출해 성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2017 지식서비스 유망 청년 스타트업 경진대회>는 홈페이지(http://startup.ncia.kr)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