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스타트업캠퍼스 'OZ인큐베이션 센터' 5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업 도전부터 성공까지 맞춤형 지원, 5일 데모데이

뉴스1

경기도 분당구 판교에 위치한 스타트업캠퍼스 전경(제공:스타트업캠퍼스)©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차윤주 기자 = 창업교육 전문기관 스타트업캠퍼스(총장 김범수)가 창업 기업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OZ인큐베이션 센터'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분당 스타트업캠퍼스 건물 8층에 오는 5일 문을 여는 OZ인큐베이션 센터는 입주 스타트업의 사무공간과 사무용 가구, 3차원(3D) 프린터 등 집기 일체를 제공한다.

회계, 법률,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 멘토링과 국내외 전문가 초청 특강,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데모 데이', 네트워크 파티 등도 연중 상시 지원한다.

초대 수장은 IT와 홍보, 식품 등 다방면의 창업 경험을 갖춘 이지선 센터장이 맡는다. 기자 출신인 이지선 센터장은 IT 전문홍보대행사 드림커뮤니케이션즈, 소셜 홍보마케팅 회사 미디어유 등을 창업한 전문가다.

이지선 OZ인큐베이션 센터장은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창업가들의 든든하고 세심한 지원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1기 입주업체는 헬스케어, 증강현실(AR) 게임, 안전제품 제조, 공유경제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 24곳이 선정됐다. OZ인큐베이션 센터는 5일 오후 2시 스타트업캠퍼스 2층에서 데모 데이 행사를 갖고, 입주 스타트업 중 9개팀을 소개할 계획이다.

국내외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등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에서 입주 스타트업들은 도로 안전을 위한 혁신 제품, 독거노인을 돌보는 IoT 서비스, 건강·식품 정보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chacha@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