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전북TP, 로보유니버스 & K드론 박람회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는 도내 업체 메타로보틱스㈜, ㈜다운, ㈜한호기술과 함께 28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로보유니버스 & K드론’에 참가하여 농업용 방제드론, TMR 사료 급이 로봇, 바이러스 가드를 전시 홍보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로보유니버스는 전 세계 7개 도시를 순회하는 국제행사로 지난해에는 40개국 100개사 300부스, 12,000명 참관, 해외 유력 바이어 211명 등의 성과를 거뒀다.

로보유니버스 컨퍼런스는 AI 스폐설, 서비스 로봇, 드론데이, 코딩 더 퓨처 등 50개 세션으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로봇 산업 전문가들이 발표가 진행된다. 특히 “농업용 로봇의 미래”를 주제를 가지고 메타로보틱스㈜ 박기선 대표, ㈜다운 최영경 대표, ㈜한호기술 김경근 대표가 농업의 분야별 적용·개발 되어온 핵심기술에 대하여 발표를 진행했다.

(재)전북테크노파크 강신재 원장은 "국제행사인 로보유니버스 참가를 통하여 다양한 로봇산업에서 농업분야를 홍보하는 발판이 될 것이며, 전라북도 농업용 로봇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