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남천희 경북도의원, 제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남천희 경북도의원, 제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안동=뉴시스】박준 기자 = 남천희(영양·자유한국당) 경북도의원이 제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8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이 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공로가 큰 의원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남 의원은 2014년 제10대 경북도의원으로서 건설소방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경북·대구상생발전특별위원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으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초선의원임에도 현안사항을 논리정연하게 풀어나가는 해결능력으로 도의회 내에서 신망하는 의원이자 위원회 구성 때마다 추천하는 의원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남 의원은 40여년간 지방행정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행정경험과 도의회의 정무적기능이 뛰어나 지난 3년간 지금까지 낙후된 경북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열정이 넘치는 소통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전국에서 유일하게 4차로가 없는 육지 속에 교통섬인 영양군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영양군의 숙원사업인 청기터널공사조기완공, 지난해 청기-예안간 장갈령터널착공, 창수자라목터널 및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영양진입로 등을 추진했다.

남천희 의원은 "신도청시대를 맞아 도민의 행복과 잘사는 경북 특히 영양지역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 의원은 지난해 언론인들이 주축이 된 한국신문방송인클럽에서 2016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june@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