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LF스퀘어 광양점 지역협력사업 이행실적 평가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총 22개 사업 점검… 6건 완료, 13건 이행 중

뉴스1

LF스퀘어 테라스몰 광양점© News1 서순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LF스퀘어 테라스몰 광양점이 제출한 지역협력사업 총 5개 분야 22개 세부사업에 대해 이행실적을 점검한 결과 6건은 완료, 13건 이행 중, 3건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 점검은 지역협력계획의 성실한 이행으로 기업과 지역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영세상인 보호와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유통산업발전법'과 '광양시 대형 유통기업 지역기여 권고 조례'에 근거해 5개 분야 총 22개 세부 사업을 점검했다.

사업이 완료된 광양시민 창업기업 제공 분야는 식음, 패션부문 등 당초 72명을 목표로 했으나 117명이 창업해 163%를 달성했다.

점포 시설관리 용역 지역업체 선정 약속은 관내 마을기업인 ㈜서광양기업으로 업체를 선정해 지역민 9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연간 용역비 24억원이 지역민의 소득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지역 패션상인 우선 입점 지원 분야는 총 86개 패션 업체 중 지역 패션상인 32개 업체가 입점해 목표 100%를 달성했고, 지역상인에게는 일정부분 수수료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컬 푸드마켓 오픈 약속은 광양원예농협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5월말 현재 2억25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나타냈다.

광양시 홍보관 설치와 외국 관광객 쇼핑 인프라 구축 분야에서는 LF스퀘어 3층에 광양시 홍보관을 설치하고 운영 중에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쇼핑 인프라 확충을 위해 사후 면세점 286개를 등록했다.

또 중국 관광객을 위한 은련카드 결제 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ATM기 설치, 공용 와이파이망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다만 시민숙원사업인 골프장과 호텔 등 사업 추진이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을 권고했다.

골프장과 호텔 건립은 대행 용역사를 조속히 선정해 조성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신속히 진행하도록 권고했다. 또 예구 근린공원 조성은 구체적 추진 방안을 광양시와 별도로 협의토록 했으며, 현지법인화는 자본 확충 및 차입금 규모를 줄여서 2021년까지 완료토록 했다.

내부 식음료 사업자들의 반발로 이행되지 않는 청년 창업을 위한 푸드트럭 사업은 연내 이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민 일자리 창출은 현재 계획대비 78.7%에서 조속히 100%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지역상인 상생 협력 방안 분야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으나, 지역 패션 상인 중 미 입점한 지점과 소통이 미흡한 부분은 정기적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지역 미래가치 창출 방안 분야는 지역 대표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해 대표 맛집과 특산품 입점을 지속 추진하고 연 2회 지역 먹거리 축제를 열 수 있도록 했다.

조춘규 시 지역경제과장은 "지역협력사업 이행실적 평가 점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해 시민들과 공유하고 기업이 약속한 사업을 적극 이행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