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승훈 "더 큰 도약 위해 3500여 공무원과 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28일 충북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승훈 시장(사진 가운데)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이승훈 충북 청주시장은 28일 "85만 청주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20조50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비롯해 경제ㆍ복지ㆍ문화ㆍ농정 등 시정 모든 분야에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6기 3년 성과 기자회견을 열어 "통합 청주시 초대 시장으로 취임하면서 주민화합과 안정적인 발전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로 더 큰 도약을 위해 3500여 공무원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전국적으로 저출산 고령화의 인구감소에 따른 사회적 문제에도 불구하고 정주여건 개선과 각종 출산장려 시책으로 통합 이전 83만8742명이었던 인구가 84만8045명으로 성장했다"며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1위, 지자체생산성대상 시 단위 1위 등 각종 전국단위 평가에서 67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365일 36.5℃ 시민 복지체감도 향상, 생명문화도시 도시 브랜드 가치,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 100만 대도시 인프라 구축 균형발전 도모 등 일등경제 으뜸청주 실현에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주테크노폴리스 등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하는 한편 경제발전 국가시책 사업인 청주산단경쟁력강화 사업 선정, 청주도시첨단산업단지 유치 등 경제성장 기반을 다졌다"며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비전을 제시하고 인구 늘리기 종합계획을 수립해서 100만 행복도시의 꿈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겠다"고도 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청주시청)


(사진제공=청주시청)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