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화천소식]다문화가정 다양한 분야 프로그램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자료용//


【화천=뉴시스】한윤식 기자 = ◇다문화가정 다양한 분야 프로그램 운영

강원 화천군이 다문화가정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28일 화천군에 따르면 결혼이민여성들의 적응 위해 매주 목요일 다문화 합창단인 라온제나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3일 결혼이민여성 및 배우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강원도보건정책과가 주관한 건강검진 참여 지원과 매주 월요일이면, 화천읍사무소에서는 결혼이민여성 취업을 위한 정보화 교육도 진행된다.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한국 음식 배우기 강좌에는 결혼이민여성 20여 명이 참여해 화천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멘토들의 도움을 받았다.

모국어를 사용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해 지난 14일과 28일 간동면사무소에서는 이중언어 환경조성 및 인식개선 프로그램이 열리기도 했다.

이밖에 사회적 약자인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과 가족 내 갈등해결을 위한 가정방문 프로그램 등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지원을 해나가고 있다.

◇청소년 아웃도어 캠프 운영

화천청소년수련관이 지역 고교생들을 위한 '1박2일 아웃도어 캠프'를 개최한다.

수련관은 내달 15일부터 이틀 간 춘천시 사북면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지역 고교 1~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내달 1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혹은 수련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화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ysh@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