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세종시, 청소년진로체험카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세종시는 오는 7월 3일부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진로체험 카드를 발급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둔 중학교 1학년 재학생과 만 13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모두 해당된다. 진로·직업·문화체험, 스포츠 관람이나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해 연간 10만원의 포인트 적립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카드사용은 청소년진로체험카드 홈페이지에 등록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주로 진로·직업체험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문화·스포츠 관람은 3만원 이내로 사용이 제한된다.

발급신청은 연초, 학교를 통해 일괄 신청하고, 이후 전입하는 중학생과 만 13세의 학교 밖 청소년의 신규 및 모든 재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한다.

시는 교육청과 중학교, 대학교수, 청소년 전문가 등 9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통하여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명수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더 많은 가맹점을 확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여 꿈과 공부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ws57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