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 ‘2017 칸 라이언즈 광고제’ 옥외 부문 동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 ‘2017 칸 라이언즈 광고제’ 옥외 부문 동상 수상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지난 24일(프랑스 현지시간) 폐막한 ‘2017 칸 라이언즈 광고제(이하 칸 라이언즈)’에서 제일기획과 함께 진행한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으로 옥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칸 라이언즈’는 1953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올해는 총 24개 부문에서 4만 1000여 편의 캠페인이 경쟁을 펼쳤다.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은 기능성 내의 ‘히트텍’의 한국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히트텍 구매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에어캡 ‘히트텍 윈도우’ 총 50만장을 증정했다. 히트텍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전하고 에너지 및 난방비 절약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일반 가정에서 방한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에어캡에 히트텍 로고를 더해 브랜드 경험을 가정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활용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배우 김부선이 히트텍 10주년 광고를 패러디한 바이럴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54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수많은 2차 패러디 영상들이 탄생할 정도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은 칸 광고제뿐만 아니라 올해 3월 '2017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 4개 부문 수상을 시작으로 ‘D&AD 2017’ 및 ‘2017 원쇼 광고제 시상식’ 등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다수의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