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무료 창업강좌로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1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기존 창업공공기관의 교육과정에 자금사정이 어려운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권 노하우 강의를 대폭 강화해 차별화 했다.
투자 전문가와 함께하는 창업자를 위한 자산관리와 재테크, 기업컨설팅 실무를 직접 수행하는 세무사와 함께하는 실전 창업세무, 부동산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창업과 관련된 이론과 지원제도 강의는 물론, 모든 참석자에게는 'KB소호창업컨설팅'을 추가해 KB전문가의 법률,세무,창업일반 등의 1대 1 맞춤식 상담을 제공한다. 아카데미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수료자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 신청 자격을 부여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금융권 최초로 서울소재 5개 거점 'KB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해 예비 창업자와 창업 후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료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창업 지원정책을 통한 일자리창출 추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정통한 금융권 정보를 가미한 맞춤형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생계밀접형 자영업자의 고충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T조선 김남규 기자 nicekim@chosunbiz.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