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사)매헌윤봉길월진회, 인성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현구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사)매헌윤봉길월진회(회장 이우재)는 오는 11월까지 충의사(윤봉길의사기념관, 저한당, 도중도) 일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헌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헌학교는 매헌 윤봉길의사에 관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제작해 다양한 놀이와 인성교육 등을 결합한 체험프로그램이다.

인성교육은 ▶충의사 사당 참배 ▶기념관 관람 및 해설(윤봉길의사 일대기) ▶매헌 도시락 체험 ▶답청 체험 ▶윤봉길의사 체험 ▶교육 소감 발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매헌학교 인성교육 외에도 '매헌 윤봉길의사, 나도 작은 윤봉길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생생문화재 프로그램도 병행해 진행되고 있다.

인성교육은 전일 과정과 반일 과정으로 나뉘어 있어 일정에 맞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까지 총 20회 진행된다.

매헌학교 인성교육 참가 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매헌윤봉길월진회(338-9514)로 문의하면 된다.

월진회 관계자는 "이번 매헌학교 인생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매헌 윤봉길의사의 숭고한 뜻과 대한독립을 위해 꽃다운 청춘을 나라에 바친 애국정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인성교육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