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예산농산물유통센터 저온저장고 증축 사업 본격 착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현구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어 온 예산농산물유통센터 저온저장고 증축사업이 지난 23일 본격 착공에 들어갔다.

신암면 용궁리에 위치해 있는 예산농산물유통센터는 FTA 대응 및 과수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008년에 준공된 시설로 농가 및 유통, 판매 인력 등의 전문교육과 산지마케팅 등 산지유통 활성화로 과수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매년 농가들의 예산농산물유통센터 시설 참여율은 늘어나고 있으며 예산사과 수출단지 조성사업 등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군은 국비 17억 7천만원과 도비 12억 4천만원, 군비 33억 9천만원 등 총 64억 원을 투자해 기존 예산농산물유통센터 저온저장고(2천970㎡)에 2천573㎡ 규모의 저온저장고를 증축해 총 5천543㎡ 규모의 예산농산물유통센터 저온저장고를 오는 10월 말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 증축사업으로 군 특산물인 사과 산업이 활성화되고 수출 확대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고의 선별장과 시스템을 갖춘 예산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고 증축으로 우리 군의 사과 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농가 소득도 증대될 것"이라며 "원활한 사업 추진으로 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