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광주상의 '홍콩 국제 식품 박람회' 참가기업 모집···30일 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시와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017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 한국관 참가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홍콩 국제 식품 박람회(Hong Kong Food Expo 2017)'는 아시아 최대의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올해 28회째를 맞고 있다.

홍콩 무역 발전국 주최로 오는 8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홍콩 종합전시장에서 열린다.

국내에서는 제빵·제과·음료·가공식품·유제품·건강식품·과일·채소·육류·해산물·인스턴트식품·커피 등 모든 식품과 식품 관련 서비스 업종이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6개국에서 1400여 기업이 참가하고, 62개국에서 2만1000여명의 전문바이어와 49만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의 기회가 제공됐다.

참가기업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부스임차료 80%, 참가자 항공료 70%(최근 3년 이내 참가기업 50%), 통역료·편도 물품 운송료 100%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희망 기업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광주상공회의소로 하면 된다.

광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해외 거래선 발굴과 신규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cw@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