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충북학생문화원, 국립생태원 생태문화 탐방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북도학생교육문화원은 24일 ‘가족과 함께하는 국립생태원 생태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도학생교육문화원은 24일 ‘가족과 함께하는 국립생태원 생태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청주=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도학생교육문화원은 24일 '가족과 함께하는 국립생태원 생태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국립생태원은 부지면적 99만8000㎡(30만평) 규모로 조성된 국내 최대의 생태원으로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해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세계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 연구전시교육 공간이다.

이날 생태문화 탐방에는 27가족 96명이 참여했다. 잠자리 철봉, 금개구리 미끄럼틀 등 여러 가지 동물모형으로 만든 에코 하다람 놀이터에서의 챌린지활동, 지구 생태학습 관련 미션 수행을 통한 지구 생태계 들여다보기 등을 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학생교육문화원은 매년 2회씩 가족단위로 우리 고장 문학관 및 문화유적지 탐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 상반기에는 국립생태원 관람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조성운 학생교육문화원 원장은 "국립생태원 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 함양과 함께 가족 나들이로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