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울산 중구, 함월산에 가족 모두 즐기는 놀이숲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함월산 놀이숲 위치도.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울산 중구가 함월산 자락에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숲을 조성해 주민 휴식 공간으로 제공한다.

중구청은 중구 성안동 산 198-3 일원 함월구민운동장 인근에 4974㎡규모로 도시숲 ‘산림공원-함월놀이숲’을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함월놀이숲은 함월구민운동장 주변에 설치된 기존 체육·놀이시설물과 연계한 놀이숲을 조성해 전 연령이 이용 가능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체 3억원의 예산이 들여 조성되는 함월놀이숲에는 모험놀이대 1개, 케이블카 1대, 그물 오르기와 나무기둥 오르기, 통나무 징검다리와 흔들다리 건너기 등 6종류의 놀이시설이 설치돼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피크닉테이블 2개소와 등의자 5개소는 물론 243㎡ 규모의 잔디광장도 마련돼 찾아오는 시민들에게 피크닉 공간이자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도록 조성된다.

내부 통로는 야자매트와 모래, 인조 현무암판석 등으로 포장돼 거닐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동백나무를 비롯해 홍가시나무, 느티나무, 산수유와 산철쭉 등 모두 7종의 수목 1207 그루도 심어져 산림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도 연출한다.

함월놀이숲은 기존의 함월구민운동장과 성안실외체육시설 사이에 조성됨으로써 이들 시설을 연계해 이용할 수 있는 통로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중구는 다음달 함월놀이숲을 착공한 뒤 오는 11월 완공해 운영할 계획이다.
iou518@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