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대구시, "대구광역시 문화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전통문화의 창조적 개발에 기여한 현저한 공적이 있는 시민을 발굴하고자 '제37회 대구광역시 문화상' 후보자를 7월25일(화)까지 공개모집한다.

대구시 문화상은 학술Ⅰ(인문사회과학, 지역문화 진흥), 학술Ⅱ(자연과학), 예술Ⅰ(공간예술), 예술Ⅱ(무대예술), 문학, 언론, 교육, 체육 등 8개 부문이며, 공고일(6월12일) 현재 2년 이상 대구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자,

사망한 자로서 과거 2년 이상 대구시에 거주한자, 타시도 및 해외거주자라도 대구시 문화발전에 현저히 기여한 자로서 각 분야별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를 발굴하여 시상하게 된다.

1981년 제1회 문화상을 시작으로 올해로 37회를 맞은 대구시 문화상은 지난해까지 대구 문화예술발전을 위해 힘써 온 234명에게 시상하였다.

후보자 접수는 각 분야별 관련 기관단체장이 추천하여 7월25일까지 대구광역시 문화예술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상 시상은 문화상 후보자를 접수한 후 9월까지 각 부문별 전문지식과 덕망있는 인사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수상대상자를 선정하고 10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예술정책과장은 "문화상은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분을 적극 발굴시상함으로써 대구가 문화로 흥(興)하고 흥(興)나는 도시로 거듭나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올해도 각 분야에 공적이 많으신 분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지역기관, 단체를 비롯한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및 공적증빙자료 등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