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정읍소식]'푸름이 아빠' 최희수 작가, 28일 시민행복 특별강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61회 시민행복 특별강좌 포스터


【정읍=뉴시스】김종효 기자 = ◇'푸름이 아빠' 최희수 작가, 28일 시민행복 특별강좌

'대한민국 영재 1호 푸름이 아빠'로 유명한 작가 최희수씨가 전북 정읍시민들에게 특강을 펼친다.

정읍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1회 시민행복 특별강좌'가 열린다며 최희수 작가가 나와 '아이를 행복하게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자신만의 교육철학과 방법 등을 들려준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대 조경학과와 서울대 환경대학원을 졸업한 최 작가는 1000권이 넘는 육아서와 심리서를 읽고 모든 아이는 영재로 태어난다는 믿음 속에 자신의 두 아이를 키워냈다.

그는 이런 경험을 토대로 수천회의 강연과 육아상담을 벌였고 여기서 생긴 사례들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육아교육 정보사이트인 '푸름이닷컴'을 개설해 '푸름이교육법'을 널리 알리고 있다.

◇기술센터 식품가공기능사 교육, 자격증 취득 성과 '좋아'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한 '식품가공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전문교육'이 자격증 취득에 큰 효과를 발휘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술센터는 '2017년 정기기능사 시험'에 35명의 수강생이 응시해 1차 필기시험에서 24명이 합격한 데 이어 2차 실시시험에서도 20명이 최종 합격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식품가공 전문인력의 양성과 농산물의 새로운 소득 활로를 찾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문교육은 지난 2월20일부터 5월10일까지 이론과 실습 등 총 14회에 걸쳐 진행됐다.

농산물 가공사업 분야 전문교육에 대한 욕구가 높았던 가공사업장 운영자나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seun6685@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