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71보병연대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1연대, 각종 선양 행사 및 국가유공자 예우행사로 호국영웅 선양에 기여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의정부) 최종복 기자 =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은 19일 제71보병연대를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로 선정하였음을 인증하고 후원금과 세탁기 등 후원품을 전달하는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 인증식을 가졌다.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 선정 사업이란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 호국영웅 선양 공동체 조성사업의 일부로 관내의 호국영웅 선양 사업 추진 및 계획 의사가 있는 대대급 모범부대를 발굴, ‘호국영웅 정신 계승 모범부대’로 지정하여 부대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발적 대외 활동을 통해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마련하는 사업이다.

71연대는 영국군 설마리 전투 추모행사 지원, 6·25참전유공자 의료 및 이발 지원 등 각종 예우 행사, 제1땅굴을 활용한 안보견학장 운영, 두일리·주월리 지뢰제거 작전 등 지역주민의 안보의식을 북돋고, 호국영웅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다양한 선양 사업을 인정받아 제1호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로 선정됐다.

김영준 경기북부보훈지청장은 이번 인증식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에 장병들의 애국심과 호국정신을 고취시킬 수 있는 호국영웅 정신계승 모범부대를 지정할 수 있게 되어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하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호국영웅 정신계승 사례 발굴을 통해 지역 자생적으로 호국영웅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계기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