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충북소식] 제천 한방엑스포 성공 기원 미술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연합뉴스)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미술 전시회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제천시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제천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선 제천을 찾은 방문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아름다운 비경과 문화재 등을 그린 미술품 60여 점을 선보인다.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 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단양군립 노인요양병원 확대 운영

(단양=연합뉴스) 단양군은 지역 내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인 단양 군립 노인요양병원이 관내 보건소의 일부 기능을 위탁받아 운영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병원은 기존 노인 진료를 비롯해 소아과와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한의과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런 결정은 지난해 단양군보건소가 청사를 이전함에 따라 교통이 불편한 일부 지역주민들의 사정을 고려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병원은 4천401㎡의 터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72병상과 장례식장을 갖추고 2004년 6월 개원했다.

2007년 7월부터는 의료법인 자산의료재단에 민간 위탁했지만, 운영난으로 지난해 1월부터 군이 직영 운영하고 있다.

충주시, 학교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지난 19일 대원고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2011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시작됐다.

지난해에는 9개 고등학교 217명의 학생이 서비스를 받았다.

충주시, 아동권리교육 프로그램 개발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사회복지학과와 협약을 통해 아동 권리 교육 프로그램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알쏭달쏭 권리 카드, 권리마블 등 게임 형식으로 구성됐다.

아동권리 교육 강사가 교육현장에서 경험한 것과 대학생들의 교육 실행을 토대로 개발됐다.

시는 지난해부터 지역 아동센터와 방과후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