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yes+ 박신영 기자의 유행 따라잡기] 필러, 주사로 맞지말고 바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러 주성분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화장품 눈길
물광주사 맞은 듯…피부 수분유지.탄력개선 도움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모코스메틱의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 캡슐&블루솔루션 세트(위쪽)'와 갈마더코리아의 '레스틸렌 나이트 크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인간의 본능적인 관심사는 아름다움이다. 특히 피부는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인 만큼 나이가 들수록 노화방지 등 관리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요구된다.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피부성형시장도 고속성장하고 있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세계 피부성형 시장은 연평균 10.2%씩 성장했다. 그럼에도 미용성형 시술에 대해서는 거부감과 두려움이 여전하다.

화장품만으로 노화된 피부를 관리하기 힘들고 성형을 하기에는 부담이 크다면 필러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100세 시대에 시술을 일찍 시작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시술은 신중하게 결정할 필요가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 보습에 좋다.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준다. '수분자석'으로 불리기도 하는 히알루론산은 인체 속에 존재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

최근 화장품업체들이 일명 '바르는 필러'인 히알루론산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며 화장품의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가장 주목받는 제품 트렌드는 순수 성분, 고농축 제품이다.

더모코스메틱의 '웰라쥬'는 미용 성형에 많이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고순도로 정제한 순수 히알루론산 화장품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방부제 0%의 고순도 히알루론산 파우더만을 90%까지 응축했다. 이틀에 한 번 저녁시간에 사용하면 돼 집에서도 물광 주사를 맞은 듯 피부 속과 겉 수분을 모두 채워 오랜시간 보습력을 유지해준다.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준다. 함께 사용하는 블루솔루션에 세라마이드 및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돼 고농축된 히알루론산 캡슐이 가진 광채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유명 필러 '레스틸렌'을 개발한 피부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는 레스틸렌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그대로 넣은 크림을 출시했다. 체내 히알루론산과 97% 이상 유사하게 만들어진 히알루론산 겔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수분을 끌어당겨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히알루론산 화장품 붐을 일으킨 주인공인, 독일에서 온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도 주목할 만 하다.

유세린은 헬스앤뷰티숍 '올리브영'에 입점한 후 히알루론산 라인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히알루론산 화장품 붐을 일으켰다. 뛰어난 주름개선 효과를 가진 '하이알루론 라인' 비결은 피부 흡수율이 뛰어난 히알루론산과 유세린 독자 성분 글라이신 사포닌이다.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