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더 빨리 안전하게 출동하겠습니다" 에스원 '바이크 스쿨' 준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제같은 20개 코스로 연습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5일 충남 천안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에스원 바이크 스쿨' 준공식에서 육현표 사장(오른쪽 여섯번째)과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에스원은 25일 충남 천안 인재개발원에서 출동요원들의 오토바이 안전운행을 유도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에스원 바이크 스쿨'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에스원은 축적된 안전운전 노하우를 공유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할 목적으로 바이크 스쿨을 준공했다.

에스원 바이크 스쿨은 약 9570㎡규모로 오토바이 운행에 기본이 되는 7가지 스킬 코스와 실제 운행 중 겪을 수 있는 회전 교차로, 급회전, 자갈길 등 13개 현장 코스를 실제 도로 현장처럼 구현하여 실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출동상황과 동일한 환경에서 출동요원들이 실습함으로써 출동요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신속한 출동으로 서비스품질까지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에스원은 바이크 스쿨에서 에스원 출동요원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전문 오토바이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연간 10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배달 오토바이를 보유한 고객사, 협력사 및 일반 고객 등으로 교육 대상을 확대해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