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헝그리앱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루디엘’ 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루디엘'은 전사, 도적, 사제, 모험가, 궁사 중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하여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액션 RPG다. 화려한 그래픽은 물론 ‘천족’과 ‘마족'간의 대립을 그린 탄탄한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공성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개인 요새전과 캐릭터 외형을 꾸며주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비롯해 1대1 결투장, 3대3 난투장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루디엘’ 외에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녹스’, ‘오늘도 환생’, ‘로드 모바일’,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