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포항시 이강덕시장, 오천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현장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오천지역 사업장 현장 점검의 일환으로 오천시장 아케이드 공사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오천지역 사업장 현장 점검의 일환으로 오천시장 아케이드 공사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오천지역 사업장 현장 점검의 일환으로 오천시장 아케이드 공사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및 오천시장 상인회장, 공사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인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향후 추진 방향 등에 대해 논의 했다.

오천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2012년부터 2014년까지 8억5,300만원의 예산으로 1차 구간 100m에 대해 사업을 완료했으며, 2차 구간 105m에 대해 사업비 10억원을 확보해 지난해 12월 착공, 올 10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오천시장 장옥방수 사업도 사업비 1억5,000만원을 들여 올해 연말 완료를 목표로 현재 추진중에 있다.

이로써 오천시장은 지난 2011년 공설시장 장옥을 현대식으로 개축한데 이어 주차시설과 아케이드 설치 마무리까지 시설 현대화사업이 완료되면 다른 어느 전통시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쾌적한 환경을 갖추게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차질없는 사업추진으로 상인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이번 아케이드 공사를 통해 오천시장이 편리함에 상인들의 친절과 넉넉한 인심까지 더해져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천시장은 부지 9,856㎡, 건물 7,585㎡에 점포 110개가 입주해 있으며, 오천시장 상인회는 최신근 회장을 비롯해 회원 7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