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0 (수)

대림산업, 26일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모델하우스 오픈…1773가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주경제 (의정부) 임봉재 기자 = 대림산업은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럭에 들어설 예정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의 모델하우스를 오는 26일 호원동 회룡역 3번 출구 인근에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 동으로, 전용면적 59㎡~140㎡의 총 177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면적별로는 △59㎡A 330가구 △59㎡B 111가구 △59㎡C 107가구 △74㎡A 477가구 △74㎡B 145가구 △74㎡C 190가구 △84㎡A 208가구 △84㎡B 201가구 △140㎡ 4가구로 99% 이상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난해 10월에 분양한 1차와 함께 총 3334가구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다.

특히 앞서 분양한 추동공원1차 때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되면서 2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은 상황이다.

여기에 의정부 추동공원에 들어서는 마지막 아파트라는 희소성까지 갖췄다.

이 단지는 의정부 민간공원 특례 2호 사업으로 추진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추동공원은 여의도공원(23만㎡)의 5배가 넘는 총 123만여㎡의 대규모 부지에 조성되며, 2020년 완공 예정이다.

공원은 해날광장, 연포지목원, 도당화원, 민락화원 등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해날광장에는 실내배드민턴장 등의 운동시설이 들어서 계절에 상관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연포지목원은 만남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꾸며지며, 연포놀이마당, 고인돌암석원, 데크산책로 등 사계 초화류와 어우러진 테마정원이 조성된다.

도당화원은 야외학습장, 거북놀이터, 솔향마당 등 꽃들이 만연한 정원으로 조성돼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문화의 장으로 꾸며진다.

민락화원은 노강전망대가 조성돼 추동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공원 전체가 단지에서 산책로로 연결돼 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가 추동공원 북측에 위치해 있어 남동·남서·남향으로 공원조망이 가능하다.

사방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함께 아파트 입주 전 공원조성사업이 완료될 예정으로, 단지 입주민들은 입주 즉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의정부경전철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환승을 통해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의정부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의정부~구리~천호로 이어지는 43번 국도가 있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개발호재도 주목할만 하다.

서울 강남권과 연결되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도 다음달 30일 개통되고,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사업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사업비 총 1조7000억원가 투입돼 의정부시 고산동 일대에 조성되는 복합문화 융합단지도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융합단지는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뽀로로테마파크 등 관광·문화·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다.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 시티’도 2019년 초 착공될 예정으로, 시티 내에 조성될 대형쇼핑센터, 직업체험관, 복합문화센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 핵심생활권인 금오지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금오지구 상업지역 인근에 위치해 홈플러스 등의 행정타운 상권과 은행가 이용이 편리하다.

행복로 시민광장을 따라 발달된 젊음의 거리, 로데오거리 상권, 신세계백화점, CGV, 의정부 제일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위치한 의정부백병원까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시가 '방과후 및 토요프로그램 영어거점 체험센터'로 지정한 새말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의정부 내에서 대상이 되는 초등학교는 새말초와 호원초가 전부다.

새말초의 ‘새말EFL센터’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영어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의정부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밖에 의정부과학도서관, 신곡중, 영석고 등이 위치해 있어 학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은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시스템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원격으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 집밖에서 거실조명 밝기, 난방 등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설계를 적용해 단열성능도 높였고,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대폭 줄였다.

커뮤니티시설 내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과 키즈룸이 있는 라운지 카페, 독서실, 스터디룸 등도 조성한다.

손님, 친지 등이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마련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한 1차보다 더 좋은 입지와 상품으로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욱 공을 들였다"며 "여기에 추동공원 속 마지막 단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만큼 성공적인 청약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접수는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다음달 1일 2순위를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8일 발표하며, 계약기간은 다음달 13~15일 3일간 진행된다.

임봉재 bansug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