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의 글로벌 임상시험, 임상시험계획승인(FDA IND)을 위해 관련된 연구를 수행할 젬백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GV1001의 알츠하이머 치료제로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제반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알츠하이머병은 현재까지 정확한 기전이 밝혀지지 않았다. 질병의 특성상 매우 복잡한 발병기전을 가지고 있어 치료법 개발이 어렵기 때문이다.
현재 상용되는 알츠하이머 치료제는 치료제가 아닌 정신 및 행동장애 증상을 경감시키는 것뿐이고, 개발 중인 약물들은 단일 기전의 치료제들이다. 반면, GV1001은 아밀로이드 베타와 타우 단백질의 침착 억제, 항암, 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기전이 확인되었으며, 근본적인 알츠하이머 치료제로 기대가 되고 있다.
급변하는 테마속에서 급락하는 종목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개인투자자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최근 제약주 테마에 이목이 집중이 되고 있는 와중에 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주식골’ 어플리케이션은 개인투자자들의 활동적인 투자를 위해 일일 추천종목을 매일 업데이트 하여 수익실현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젬백스앤카엘 바이오사업본부 송형곤 사장은 "이번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과제 연구를 통해 기존 알츠하이머 치료약의 한계를 극복하고 근본적인 치료제로써 GV1001의 충분한 가능성을 입증할 것이며, 글로벌 임상시험을 위한 준비와 미국 시장 진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식골 관심 종목]
쌍방울(102280), 하이트진로홀딩스(000140), 세우글로벌(013000), 두올산업(078590), 신화실업(001770)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