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결의대회에서는 노사민정 대화합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과 행복한 노사민정 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문 채택을 비롯한 모범 근로자에게 표창도 수여된다.
특히, 노ㆍ사ㆍ민ㆍ정 공동 선언문을 통해 노동계에서는 노사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임금체계 개편에 적극 협력하고 직무역량 강화로 기업경쟁력 강화노력과 노동구조 개선 과정에서 대화와 노사합의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적극 노력한다.
또 경영계에서는 근로자를 상생의 파트너로 인식하여 노사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의 능력 개발을 위한 투자에 힘쓰는 한편 근로조건 개선, 임금체계 개편, 근로자의 복지향상, 투명ㆍ윤리 경영 실천 등을 적극 추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선다.
마지막으로 태백시민은 공감대 형성과 자발적 참여로 노ㆍ사ㆍ정 당사자들을 도와 태백시 노ㆍ사ㆍ민ㆍ정 활성화에 기여하며 지역 제조물품 애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 할 것을 공동선언문을 통해 약속한다.
이어 태백산을 등반하며 자연보호 활동도 펼치는 가운데 참가자 중 자연보호 캠페인 우수 참여자 10명에게는 상품을 지급한다.
등반 후 당골광장에서는 전문 이벤트 MC의 진행으로 상공회의소, 각급 기관단체의 기업체 협찬 경품을 추첨하여 장기자랑 및 대회 참가자들에게 전달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