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금오공대, 해외 취업 활성 위한 '국제교류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미=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금오공과대학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해외 취업을 위한 국제교류전을 공동 개최했다고 25일밝혔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오공대 청운대에서 열린 이번 교류전에는 일본 규슈지역의 지역기업연합회 등 경제단체 및 기업인과 필리핀 클락 지역 경제특구센터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했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가족 기업과 일본 및 필리핀 기업 간 상호 비즈니스를 도모하고,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일본 후쿠오카 지역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면접이 이뤄져 해외 취업 기회도 제공됐다.

금오공대는 그동안 해외 인턴 및 취업을 위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며, 미국, 베트남, 중국 등 다른 국가와의 국제 교류전을 개최해 왔다.

또 지난해 열린 'C(Creative)-Idea EXPO 2016'을 통해 해외 취업활동을 전개했으며, 이번 교류전을 바탕으로 해외 취업 활성화 및 기업 상호 간 교류를 더욱 활성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제교류전을 총괄한 김영형 기업지원센터장은 "일본과 필리핀에서 참여한 국제교류전을 통해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졌다"며 "학생 인턴십 등 해외 취업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취업난과 구직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류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