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사진제공=애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20's)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팩트'가 시장조사 전문업체 칸타월드패널의 '대한민국베스트화장품 2017'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원조 에센스 팩트' 입지를 다졌다.
이를 기념해 에이지 20's는 에센스 커버팩트 8번째 신상품인 '에센스 커버팩트 VX 2017 S/S 에디션'을 선보였다. 땀과 물에도 끄떡없는 메이크업 지속력을 자랑해 미세먼지와 자외선이 고민인 봄·여름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파운데이션 안에 피부 항산화 효과 에센스 68% 함유했다. 항산화 에센스는 허브 항산화 콤플렉스와 바다에서 찾은 7가지 마린 항산화 콤플렉스를 결합한 것이다.
이 제품은 에메랄드 화이트, 베이지, 핑크 등 3중 베이스로 구성돼 있어 청량감 있는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 베이스가 잡티를 가려주고 핑크 베이스가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준다. 보석 성분이 강화된 에메랄드 화이트가 여름철 자외선으로 붉어진 피부홍조를 잡아준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워터프루프, 안티에이징(주름, 탄력, 리프팅, 보습, 피부치밀도), 커버력, 보습(피부 겉, 진피 속 보습개선 등), 광채 지속 등 총 35가지의 다양한 임상실험도 완료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인기가 높아졌다. 2013년 9월 GS홈쇼핑을 통해 론칭했다. 당시 고농축 수분 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이 눈길을 끌었고 파운데이션을 긁어 냈을 때 수분 에센스가 스며 나오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꾸준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계절에 따른 피부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현재 8번째 시즌 제품까지 출시했다. 초기에는 3040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20대 여성까지 구매층이 확대됐다. 홈쇼핑 판매 방송 때마다 완판을 기록해 '완판 팩트',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인생 팩트', 엄마와 딸이 같이 쓴다고 해 '모녀 팩트'로 불리는 등 애칭도 많다.
첫 출시 이후 26개월 만에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고 이후 10개월 후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넘어섰다. 현재까지 총 371회 홈쇼핑 방송에서 223회 매진되며 60%에 육박하는 매진율을 기록, 400만세트 판매, 단품기준 1800만개, 2800억원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홈쇼핑 전용 제품을 시작해 현재는 면세점, 백화점, 온라인 등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배영윤 기자 young25@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