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무더위는 피부 건강의 가장 큰 적이다. 강한 햇빛과 뜨거운 기온은 피부에 손상을 일으키며 탄력을 떨어뜨리고 노화를 가속하는 주범이다. 그래서 이 기간 피부를 얼마나 꼼꼼히 관리했느냐에 따라 한 해 피부 관리 성적표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친 피부를 되살리는 데 추천할 만한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콜렉션'이 있다. 녹차 성분의 탁월한 효능을 고스란히 피부에 전달해 촘촘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꿔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타임 레스폰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은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TIME RESPONSE Skin Renewal Creme)'이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에 쓰는 정제수 대신 '천혜의 섬' 제주도 한라산에서 직접 재배한 첫물 녹차를 주원료로 사용한다. 녹차의 스템셀(줄기세포), 사포닌, EGCG(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 항산화 카테킨) 3가지 정수로 구성된 '어드밴스드 타임 레스폰스 콤플렉스(Advanced Time Response Complex)' 성분이 담겨 보다 젊은 피부 톤·탄력·수분 컨디션을 만들어 준다. 또 보습 효과와 아로마의 진정효과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아시안 식물 성분이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피부의 탄력 인자도 함께 보호해 노화를 일으키는 여름철 실내외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하고 회복시켜 준다. 아모레퍼시픽 R&D센터가 글로벌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마이크로플루이딕스 기술(Microfluidics Technology)은 녹차 유래 성분의 효능이 안정적으로 피부에 전달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한 '타임 코딩 시크릿(Time Coding Secret)' 안티에이징 노하우로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 속 젊은 에너지를 새롭게 활성화한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 (TIME RESPONSE Skin Renewal Sleeping Masque) '는 34번의 겨울을 이겨낸 녹차 뿌리의 힘을 담아 밤사이 피부를 맑고 어려지게 만들어 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아모레퍼시픽은 가장 오래된 제주 녹차밭 '돌송이 차밭'의 개식 기간을 맞아 녹차나무 뿌리 연구를 진행한 결과 30년 이상 된 녹차나무 뿌리에 다량의 사포닌과 식물 정화 작용을 하는 GABA 성분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사포닌과 GABA 성분은 수면 시간 동안 피부 정화를 돕고 에너지를 활성화해 노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녹차나무 생명력을 유지해 주는 녹차나무 뿌리를 주요 성분으로 담아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준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는 디톡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안티에이징 케어 딥톡스(Deep-tox)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실크같이 부드럽고 탄력 있는 크림 제형은 바르는 순간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 피부에 딥톡스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피부 지질 유사 성분인 식물성 왁스와 오일까지 더해 끈적임 없는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고 밤새 촉촉함과 영양을 유지해준다. 상큼한 베르가모트 향취와 로즈, 네롤리, 일랑일랑 등의 꽃내음, 샌들우드와 어우러진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의 천연 향취가 심신을 편안하게 하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다.
눈가는 다른 피부보다 얇고 움직임이 많아 쉽게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여름철일수록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타임 레스폰스 아이 리뉴얼 크림(TIME RESPONSE Eye Renewal Creme)'은 섬세한 눈가를 케어해 탄력과 생기가 넘치는 눈가 라인을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이다.
타임 레스폰스 아이 리뉴얼 크림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안티에이징 라인인 타임 레스폰스 콜렉션에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독자적 안티에이징 핵심 성분 '어드밴스드 타임 레스폰스 콤플렉스'가 고스란히 담겼다. 여기에 싱그러운 12가지 녹차의 정수만 뽑아낸 효능 성분이 피부 속 에너지를 되살려 눈가에 찾아온 피부 나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준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세럼(TIME RESPONSE Skin Renewal Serum)'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빠르게 침투해 젊은 피부를 일깨워 주는 세럼이다. 피부 나이의 핵심 요소인 시그니처 진(signature gene)을 재활성화해 노화 흐름을 되돌린다. 고농축 질감의 부드럽고 세련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촉촉함과 윤기를 선사한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크림'(50㎖, 48만원 선),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50㎖, 22만원 선), '타임 레스폰스 아이 리뉴얼 크림'(15㎖, 28만원 선),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세럼'(30㎖, 55만원 선) 등은 전국 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백상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