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Enjoy Life]세련된 디테일-간결한 핏 언제 어디서나 ‘여름 멋쟁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푸마

동아일보

에어벤트 트레킹화


올 봄·여름 시즌에는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가 핵심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보이며, 각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시장 분위기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최근 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이 확산되고 아웃도어 시장의 영역이 확장됨에 따라 아웃도어 활동에서는 물론 도심에서도 자주 입을 수 있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캐주얼로도 적극 활용 가능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야외 활동에 특화된 디자인을 뛰어넘어 일상에서도 실용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 이번 시즌 트렌드인 만큼 세련된 디테일, 간결한 핏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남성복에서는 쉽게 매치가 가능한 솔리드(단색) 컬러의 활용이 두드러지며 여성복에서는 전체적인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플라워, 도트, 체크 등 다양한 패턴물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이템으로는 멋스러우면서도 쉽게 코디가 가능한 사파리형 재킷, 패턴물 방풍 재킷, 캐주얼한 맨투맨과 냉감 기능성 티셔츠 등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이며 신발에서는 따로 끈을 묶을 필요가 없는 심플한 스타일의 슬립온(Slip-on) 스타일의 워킹화가 인기 아이템으로 새롭게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LF 라푸마 CD(Creative Director) 허은경 상무는 “최근 아웃도어 시장에 불어온 캐주얼화 영향과 함께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은 탑재시키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낮은 산을 중심으로 한 트레킹, 산악바이크는 물론, 최근 불어온 ‘애슬레저(athleisure)’ 트렌드의 영향으로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조깅, 라이딩까지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한 의류가 본격적인 조명을 받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스포츠 상황과 동시에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multi-use) 제품들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완연한 봄이 다가오자마자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점차 길어지는 여름 시즌에 대비한 기능성 제품을 앞서 출시하고 있다. LF 라푸마에서는 유난히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여름을 겨냥해 ‘비프레시(B-Fresh)’ 기능성 라인을 반팔, 긴팔, 민소매 티셔츠, 팬츠, 신발 등 다양한 스타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비프레시’ 라인은 땀을 빠르게 날리는 속건성으로 언제나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며 초극세사와 특수 냉감 원단을 적용해 청량감을 전달한다.


‘비프레시(B-Fresh)’ 긴팔 티셔츠


라푸마의 냉감 기능성 라인 ‘비프레시(B-Fresh)’의 긴팔 티셔츠로 ‘아쿠아엑스(aqua-X)’ 냉감 소재를 적용해 시원한 느낌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아쿠아엑스’는 독특한 단면에 함유되어 있는 특수미네랄이 피부로부터 열을 흡수하여 시원함을 선사하는 원리를 지닌 소재로 냉감 기능은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과 속건성까지 갖췄다. 이외에도 우수한 내구성, 경량성, 신축성을 자랑해 가벼운 야외활동과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메시 소재를 더해 더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이템으로 남성용은 블루, 그린, 그레이 색상으로, 여성용은 코랄, 네이비, 다크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6만9000원이다.

‘비프레시(B-Fresh)’ 반팔 후드 티셔츠

라푸마의 냉감 기능성 라인인 ‘비프레시(B-Fresh)’의 여성용 반팔 후드 집업 티셔츠로 청량감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냉감 특수 소재인 ‘아쿠아엑스(aqua-X)’를 적용해 피부와 접촉 시 지속력 강한 냉감 기능을 선사하며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전달한다. 등판에는 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살렸으며 후드가 달린 지퍼 스타일로 스타일의 활용도를 높였다. 화사한 핑크색과 네이비, 다크 그레이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만9000원이다.

냉감 치노 팬츠

라푸마에서 출시한 여름철 기능성 팬츠로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의 ‘아쿠아엑스(aqua-X)’ 소재를 사용해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우수한 흡습, 속건 기능이 있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며 허릿단 양 옆에 밴드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허벅지부터 발목까지 자연스럽게 일자로 떨어지는 어반핏 디자인으로 가벼운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다. 베이지, 라이트 그레이, 카키, 네이비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에어벤트(AIR-VENT) 트레킹화

라푸마의 에어벤트(AIR-VENT) 트레킹화는 방수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에 신발의 옆 부분에 미세한 숨구멍을 만드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사이드솔 오프닝’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360도 전 방향 통기 기능을 제공한다. 이 때문에 땀이 많이 나는 더운 날에도 건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신발의 인솔(중창)에 사용된 오솔라이트(Ortholite) 기능은 악취 억제에 탁월해 장시간 산행에도 쾌적한 발걸음을 가능케 한다. 끈이 없는 다이얼 방식을 적용, 신발을 신고 벗을 때의 편리함을 높였으며 미끄러짐 방지 기능이 있는 밑창을 사용해 안정감을 강화했다. 배색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살린 제품으로 블랙 색상은 남녀 공용으로, 라이트 그레이 색상은 여성용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