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안랩MDS, 미국 국가정보보증협회로부터 국제 CC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보안업체 최초..아태지역 등 해외 시장 공략 박차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안랩(053800)은 자사의 지능형 보안위협 대응 솔루션 ‘안랩 MDS’가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안랩 측은 “국내 보안업체 최초로 NIAP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고 이는 안랩 MDS의 성능과 안정성 및 보안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다”라면서 “파이어아이, 포티넷, 팔로알토 등 해외 유수 보안업체들이 글로벌 사업 및 보안성 검증 등의 목적으로 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증은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국내 CC인증과 달리, 한국을 비롯해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영국 등 CCRA(국제공통평가기준 상호인정협정)에 가입한 전 세계 27개국에서 통용된다.

안랩은 이번 인증으로 획득한 국제적 범용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미 성과를 내고 있는 아시아태평양지역 등 전략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상국 안랩 EP사업기획실장은 “안랩은 이미 안랩 MDS로 랜섬웨어를 예방한 다수의 국내 고객사례와 국방, 교육, 보험 등 APAC 국가의 다양한 산업군에 안랩 MDS를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APAC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 공략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태수 안랩 매니지먼트개발실장은 “안랩 MDS가 NIAP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CC인증을 획득한 것은 글로벌 수준 기술력과 보안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권위있는 해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안랩 MDS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