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KCGP 대전센터, 공군에 예방캠페인 및 현장상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센터(센터장 김세진·이하 대전센터)는 지난 25일 충남 계룡대에 위치한 공군기상단에서 실시한 공군헌병대 사고예방 세미나 현장에서 예방캠페인 및 현장상담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급증하고 있는 불법 사이버 도박이 군 장병에까지 파급되는 것을 선제적으로 예방할 목적으로 공군헌병대가 대전센터에 의뢰해 이뤄졌다.

대전센터는 세미나 참석자에게 도박문제 선별검사와 현장상담을 제공했으며, 참석자들은 자대 내 도박문제 발생시 관리센터로의 신속한 연계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센터 김세진 센터장은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각 공군부대에서 상담, 인사 등 실무를 담당하는 간부들이 참석했다"라며 "군부대 내 도박문제에 대한 위험성을 깊이 인식하는 계기가 된 만큼 향후 공군부대 예방교육과 상담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대전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지정하고 충남대학교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대전?충청지역 도박문제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