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청도군,축산농가· 방역요원 대상 친환경 방역소독 위한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청도군은 지난 2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하절기 각종감염병 사전 예방’을 위해 읍·면 공무원· 소독요원 ·축산농가 방역담당자 등 3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방역소독 실시요령 교육을 실시했다/제공=청도군



청도/아시아투데이 박영만 기자 = 경북 청도군은 하절기 각종감염병 사전 예방을 위해 지난 27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읍·면 공무원· 소독요원 ·축산농가 방역담당자 등 3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방역소독 실시요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환경 방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국내 주요 질병매개모기의 특징과 생활사, 모기방제 방법 등 현장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사용법을 실시했다.

군은 하절기 방역소독은 내달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집중 실시하며 인체 유해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생해충 방역약품을 친환경 등급으로 확보하고, 경유를 사용하는 연막소독에 비해 경제적이고 연기발생이 적을 뿐 아니라 대기오염방지와 인체 유해성을 획기적으로 저감할 수 있는 연무소독으로 숲 지역, 하천변, 공중화장실, 인구밀집지역, 하수구 맨홀 등 감염병 발생우려 지역에 방역을 집중 실시할 방침이다.

박미란 군 보건소장은 “군민이 체감하는 친환경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예방과,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가 될 수 있도록 감염병 발생의 주 매개체인 모기, 파리, 진드기 등 해충 박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