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대학생들의 창업 궁금증 풀어드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조경제타운, 원주 한라大서 창업토크콘서트 열어

뉴스1

27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라대에서 학생들이 창조경제타운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News1


(대전·충남=뉴스1) 구본혁 기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조경제타운은 27일 강원도 원주 한라대학교에서 창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을 위한 창업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창업토크콘서트는 창조경제타운의 주요 서비스인 온라인 멘토링으로 창업에 성공한 멘티들과 전문가 멘토가 강연자로 참석해 다양한 창업 지원, 창업 과정 등을 자신들의 창업·멘토링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달했다.

홍정수 센터장이 창조경제타운의 사업 내용과 역할에 대해 소개하며 시작된 토크콘서트는 창조경제타운 ICT 분야의 사업화 타당성을 멘토링해주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속 이준석 박사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이준석 박사는 아이디어로 창업하는 노하우와 창조경제타운의 멘토링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창조경제타운의 지원을 받아 학생 창업가로 성공한 숯진주 연구소 김경희 대표와 마커그룹 송명빈 의장은 멘티로 강연에 참여했다.

김경희 대표는 학창시절부터 창업에 도전하며 겪은 어려움과 창조경제타운 사업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과정에 대해 전달했으며, 송명빈 의장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기술을 개발하고 실제 사업으로 이어지게 한 과정과 동력, 필요한 점 등을 알렸다.

창업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 획득에 어려움을 겪던 참석자들은 동영상 녹화 및 메모를 통해 진지하게 강연을 경청했다.

이날 창업토크콘서트에 참석한 대학생 엄주현씨(24)는 “평소 창업에 관련된 강연이 많지 않아 정보를 얻기 어려웠는데 현업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홍정수 센터장은 “이번 창업토크콘서트는 창업에 관심 많은 청년들에게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선배 창업자들의 강연을 통해 창업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찾아가는 창업토크콘서트가 대학생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도전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bgkbh@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