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부산소식]동아대 로스쿨, 변호사시험 합격자 60명 배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동아대 로스쿨, 변호사시험 합격자 60명 배출

동아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은 제6회 변호사 시험에서 6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또 이번 시험에서 최초로 로스쿨 출신 부녀 변호사가 탄생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김혜라(27)씨가 그 주인공이다. 김씨의 아버지는 제2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해 법무법인 지평에 근무하고 있다.

한편 이번 변호사시험에는 3110명이 응시해 1600명이 합격해 51.4%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부산시민공원·송상현광장, 어린이 문화한마당 개최

부산시설공단은 오는 5월 5~7일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에서 '어린이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부산시민공원에서는 탈인형극, 마술 퍼포먼스, 코메디 저글링 퍼포먼스, 태권도 퍼포먼스, K-Pop 댄스, 스테츄 마임 등 공연과 함께 어린이책놀이터, 요술풍선배우기, 짚풀체험 및 솟대만들기, 줄넘기체험, 페이스페인팅, 민속놀이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부산인도문화원의 요가, 베다수학, 피규어, 까롬, 힌두어 등 인도문화체험과 합천군의 팔만대장경 인경 체험도 준비되고, 공원 내 공방에서는 금속, 도예, 목공예, 섬유, 판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송상현광장에서는 5월 5~6일 인형극, 키다리 요술풍선, 책놀이터, 바닥그림대회, 어린이사생대회 등이 열리고, 파란시장 프리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민공원과 송상현광장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lnetphot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